0002989228_001_20251026112110057.jpg?type=w800

에이전틱AI 및 비전AI로 제조현장 지능화
‘액셀비오’ 소개 페이지. 베스핀글로벌 제공

베스핀글로벌은 자사 미국법인이 에이전틱AI와 비전AI를 결합한 제조 인텔리전스 솔루션 ‘액셀비오’(AccelVe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액셀비오는 제조현장의 복합적인 운영 문제를 자율적으로 분석·최적화하는 지능형 자율운영 솔루션이다. 제조현장의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문제 감지부터 우선순위 지정, 해결 방안 도출, 최적화까지 제조 전반을 자동화한다.

공장 내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수집된 설비·공정·작업자의 영상 정보를 비전 AI가 24시간 실시간 분석해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에이전틱AI가 우선순위를 설정해 최적의 대응방안을 제시한다.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현장 관리자가 생산·품질·자재·안전 관련 알림을 한눈에 확인하고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기능으로는 △비전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설비 이상 예측 및 운영 최적화 △작업 표준 준수 모니터링 △에이전틱AI 기반 업무 우선순위 설정 △지속적 AI 최적화 등이 있다. 생산 중단 없이 8주 이내 빠르게 솔루션 도입이 가능하고, 시간 단위로 공정 데이터를 학습해 스스로 개선사항을 추천·적용하며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써니 베스핀글로벌 미국법인 대표는 “2021년 북미 시장 진출 이후 가파르게 성장한 베스핀글로벌 미국법인은 지난 해 약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별·산업별 타기팅 전략이 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액셀비오는 북아메리카 지역 제조 산업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위한 핵심적인 AI 버티컬 솔루션으로 기획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