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발생한 대규모 서비스 장애로 온라인 기반 서비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20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쯤 AWS US-EAST-1 리전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원인 불명의 오류가 확인됐습니다.
이로 인해 AWS를 사용하는 퍼플렉시티와 PUBG: 배틀그라운드 등에서 접속 및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아라빈드 스리니바스 퍼플렉시티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퍼플렉시티 서비스가 다운됐다. AWS 문제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크래프톤[259960]의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서버 장애가 발생해 스팀(Steam)과 카카오게임즈[293490]를 이용하는 국내외 사용자들도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지를 통해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게임 접속 및 매치 메이킹이 불가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현재 서버 불안정 현상은 글로벌 외부 인프라 서비스 장애로 인해 발생하고 있으며, 관련 업체와 협업해 원인 확인 및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스냅챗, 알렉사, 로블록스 등에서도 비슷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특히 국내 청소년에게 인기가 많은 로블록스의 이용자들은 "게임 관리를 제대로 안하냐" "서버 왜 이러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신속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AWS #서비스먹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